본문 바로가기
사업&회사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 및 신용카드 발급

by daying 2023. 5. 17.
반응형

사업자등록증을 낸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입니다.

사실 개인사업자는 본인 명의로 된 개인 통장을 사업용으로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업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이 통장을 이용하기 위해 신규로 개설을 했습니다.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은 현재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 우리은행에서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개설하는 우리사장님e편한통장도 있지만 저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개설을 했어요.

온라인 개설통장은 사실 알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사업자 신용카드 발급은 안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저는 그냥 방문하여 개인사업자 통장과 신용카드를 같이 발급받았어요.

◈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통장 ◈ 

 

이유는 정확히 기억은 잘 안나지만 은행직원분이 원래 사업자 통장은 사업자등록증 상의 주소지에 가서 만들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OO시 OO구면 OO구에서 만드는게 기본이라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상의 주소지가 비상주사무실이라 집 근처 은행에 갔더니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근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발급은 해주시더라고요.

제가 발급받은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통장의 이름은 '우리 동네 사장님 통장'입니다.

개인사업자 통장 최초 개설시에는 한도제한계좌로 등록이 되어 일 이체 한도가 100만 원이라고 합니다.

한도제한계좌를 풀려면 50만원 이상 발행된 매입 세금계산서가 3건 이상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개인사업자 통장은 위 사진과 같이 이름+회사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래처에 통장 사본을 전달할때 이렇게 회사명이 기재되어 있으면 더 신뢰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 

반응형

저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통장과 사업용 신용카드를 같이 발급받았어요.

카드 한도는 얼마 안될 줄 알았는데,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 그런지 제 생각보다는 높았어요.

사업용 카드도 통장과 동일하게 개인 이름과 회사명이 기재되어 있어요.

신용카드의 대금 결제일은 물어보지 않아서 신경을 안 썼는데 받고 보니 1일로 설정이 되어 있어 15일로 변경했습니다.

이렇게 변경을 해야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게 15일에 결제가 됩니다.

굳이 변경을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날짜 계산을 편하게 하기 위해 변경을 했어요.

 

참고로 통장 발급비용은 없고, OTP카드는 발급비용을 내야 합니다.

저는 카드형으로 발급을 받아 만원을 지불했어요.

그리고 통장 개설시에는 신분증+사업자등록증을 꼭 가져가야 합니다.

통장 인감란에 자필서명으로 하지 않고 도장을 찍고자 할 경우에는 도장도 필히 가져가야 하고요.

도장은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처음에는 인감도장으로 하려고 하다가 인감보다는 막도장이 나을 것 같아 저는 막도장을 찍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개인 통장과 사업자 통장을 분리하여 사용을 하면 사업용으로 지출 및 입금된 금액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나중에 세금신고 시에도 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3.05.14 - [재테크&투잡] -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신고 및 재발급 방법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신고 및 재발급 방법

최근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를 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 및 재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방법 ** 1.

longsda.tistory.com

2023.04.24 - [재테크&투잡] - 홈택스에서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홈택스에서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사업자등록증은 사업개시 전 또는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세무서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직접 가서 발급을 받아도 되지만 사업자등록증은 온라인에서도 간편하

longsd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