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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하다가 폐업을 했을때 폐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여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발급 비용은 없으며, 클릭 몇 번 만으로 빠르게 쉽게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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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그인 후 [국세증명·사업자등록·세금관련 신청/신고] → [즉시발급 증명] → [폐업사실 증명]을 눌러주세요.
2. 세무 업무별 서비스 전체보기에서 국세증명신청을 눌러주세요.
3. 폐업사실 증명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폐업사실증명 발급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기본 인적 사항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신청내용에서 발급유형(한글증명 or 영문증명)을 선택하고,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선택합니다.
선택이 전부 완료되었다면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5. 수령방법/비고의 "출력"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폐업사실증명원을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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