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새집증후군 제거방법 알아보기!

by daying 2024. 9. 17.
반응형

새집증후군은 신규 건축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화학물질과 유해 물질로 인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오랜 기간 유해 물질에 노출되면 천식, 아토피 등의 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이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환기

 

새 집으로 이사한 후 처음 몇 주 동안은 창문과 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최소 2번, 30분 이상 환기를 시켜 공기 순환을 해주면 좋습니다.

 

2. 공기청정기 사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여 실내 공기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공기청정기는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는 활성탄필터가 장착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녹색 식물 배치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는 식물(예: 아로에, 산세베리아)을 실내에 배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024.09.16 - [각종 정보] - 실내 공기정화식물의 중요성 및 종류 세가지

 

실내 공기정화식물의 중요성 및 종류 세가지

최근 코로나 등으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공기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특히, 실내 공기 중에 함유된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는 실내 공기정화식물은 건강한

longsda.tistory.com

 

4. 친환경 자재 사용

 

인테리어 자재 및 가구 선택 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면 유해 물질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 휘발성 유기 화합물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5. 청소 주기적으로 하기

먼지와 유해 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야 합니다.

바닥과 벽, 가구 위 등을 젖은 걸레로 닦아내면 좋습니다.

 

6. 베이크 아웃

 

실내 온도를 높여 건축자재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밖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신축 건물 입주 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봉인된 제품 피하기

포장지에 봉인된 가구나 제품은 구매 후 실내에 방치하지 않고 가능한 한 빨리 포장을 벗겨내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세요.

 

8. 전문가 상담

 

새집증후군이 심각하게 느껴질 경우 환경 전문가를 통해 실내 공기 질을 검사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새집증후군을 완전히 예방하기는 어렵지만, 위의 방법들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